😃미니피규어 수집 가이드

[컬렉션가이드] 레고무비 베니 : 올드(클래식) 스페이스의 귀환

다로Daro 2022. 6. 7.

안녕하세요
다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고무비에 등장한 캐릭터 중 하나인 '베니'의 컬렉션가이드를 준비해봤습니다.

2014년 혜성처럼 등장한 영화...레고무비. 개인적으로 레고에 대해서 애정을 가지고 있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영화는 꽤나 재미있었습니다. 그런 가운데 제 눈을 사로잡는 캐릭터가 있었는데요. 바로 베니였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클래식 스페이스 시리즈의 미니피규어가 캐릭터화 되어 살아숨쉬는 모습은 제 마음을 빼앗기엔 충분했습니다.

베니는 사실상 레고 미니피규어 수집에 눈을 뜨게 해준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그냥 처음엔 귀여운 미니피규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여러 베니의 모습들도 어느순간 눈에 들기 시작했죠. 그래서 컬렉션가이드 첫번째 포스팅으로 베니 컬렉션을 준비 했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1. 베니

첫번째는 그냥 베니입니다. 베니는 헬멧, 에어탱크, 토르소 디자인 모두 똑같지만 얼굴 표정이 달라 아이템 넘버가 차이가 있는데요, 모두 베니로 통칭하도록 하겠습니다.

각기 다른 제품에 속해있는 베니여서 레고사에서 다른 표정을 넣어준 것 같습니다. 하나같이 역동적이고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표정만으로도 베니의 성격이 보이지 않나요? 이 밖에도 베니의 미니피규어에는 두 가지 재미있는 포인트가 있답니다.

베니의 특징으로는 첫째로 깨진 헬멧입니다.

그렇다면 대체 왜 베니의 헬멧의 턱부분은 손상되어 있을까요? 이는 바로 현실을 반영한 탓입니다. 과거 출시된 클래식 스페이스 시리즈의 우주인 미니피규어는 다음의 모습이었답니다.

하지만 이 미니피규어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는데요, 바로 우주인 헬멧의 턱부분이 매우 얇아 쉽게 손상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레고를 구매하여 재미있게 갖고 놀던 아이들의 손에는 결국 턱부분이 부숴진 우주인이 남게 된 것이죠. 레고무비에서는 이것을 하나의 캐릭터 특징으로 잡아 베니를 만들어낸 것이죠.

두번째 특징은 손상된 토르소 프린팅입니다.

베니는 방금 보여드린 클래식 우주인 피규어를 갖고 놀다보니 생긴 기스를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이 또한 굉장히 재미있는 부분입니다. 옛날 프린팅이 벗겨지기 쉽기도 했고 시간도 많이 흐르면서 프린팅이 자연스럽게 벗겨지는 모습을 잘 표현한 것 같네요. 😎

이런 면모들이 합쳐져 지금의 재미있는 베니 캐릭터가 탄생한 것이랍니다.

마침 제가 갖고 있는 미니피규어가 있어서 몇 장 찍어봤습니다.


2. 아포칼립스 베니

이런 베니는 레고무비2에서 갑자기 아포칼립스 상황 속에서 눈을 뜹니다. 아포칼립스 베니도 총 두 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제품에 포함된 피규어이고 다른 하나는 콜렉터블 미니피규어 시리즈에 포함된 피규어랍니다. 두 가지 차이가 있으니 모두 컬렉하기 좋은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아포칼립스 베니의 가장 큰 특징을 고르자면 잃어버린 팔입니다. 파란색 팔이 한쪽 사라져 로봇팔로 대신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왜 베니의 팔은 저렇게 되었을까요? 바로 레고무비의 주인공의 아들이 레고무비2에서 베니를 가지고 놀면서 팔을 잃어버려 다른 팔로 바꾼 것이랍니다. 레고무비 미니피규어시리즈를 보면 베니의 표정이 굉장히 좋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죠.

우측의 베니는 직접 갖고 있는 피규어가 있어 사진 몇 장 찍어 보았습니다.


3. 스타더스트 베니

이번 베니는 레고무비2에서 나온 스타더스트 베니입니다. 갑자기 눈이 하트가 된 베니인데요! 베니가 굉장히 즐거워 하는 모습을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스타더스트 베니는 별모양의 고글과 토르소쪽 별모양입니다. 올드스페이스의 모습을 가져와서 밋밋해 보일 수 있었던 베니의 모습을 예쁜 색으로 잘 표현해준 모습입니다.


이렇게 귀여운 베니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클래식 스페이스 시리즈를 좋아하신다면 베니의 다양한 모습들을 수집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레고무비 관람을 통해 베니의 살아숨쉬는 모습까지 보신다면 베니의 매력에 푹 빠질겁니다.

이상 다로였습니다

댓글